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키마우스 정식 라이센스 받고 동대문 동화상가에서 자수 샘플링.

by 김개르군 2020. 3. 2.


오늘도 한가하게 출근을 하고,
동대문 종합시장을 찾아왔다.
오늘은 사람이 좀 있는 편.
허나,
퀵 기사님들은 조용한듯, 오토바이는 줄지어 떠날 생각을 못한다.
지금 시간이면 기사님들 원단이며 부자재를 가지고 이곳저곳 각 의류공장들에 물건을 가져다 주느라 바쁘실텐데 한가해 보여서 마음이 편치 않다.
지금 코로나 사태가 있다보니 전보다 일이 많이 줄었다.
다른 업종에 종사하시는 모든분들 힘내세요.
코로나19 해제되리라 믿습니다.

 


의류 기본티 샘플 제작을 하기위해 D동 상가를 찾았다.
원단으로 생각하는 면100% 단가라 원단을 찾으러 오늘도 어슬렁 거린다.
동대문 종합시장 2층은 다이마루와 각종 레이스원단 및 줄레이스와 부자재등이 있고, 한복도 위치해 있다.
나는 다이마루원단 즉, 티를 만들기위해 2층을 돌아다니기 시작.


코로나의 여파가 있지만, 그래도 동대문 종합시장은 아직까진 상황이 나쁘지만은 않다.
코로나19의 바이러스가 여기까지 퍼진다면, 그땐 많은 사람의 일자리를 위협받을 것이다.
동대문 종합시장에 많은 사람이 다양한 분야로 일을 하고 있고, 우리나라 국내 패션의 메카가 아닌가.
동대문 도매 시장의 연간 매출 규모도 10조원 정도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영향력을 가진 곳중 하나다.
그런 이곳이 코로나의 영향을 받는다면 엄청난 타격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나역시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의 일자리를 위협할것.
또, 코로나 얘기로 잠시 빠졌지만.
너무나 걱정스럽다.

 


2층을 돌면서 단가라 원단을 찾기위해 D동으로 왔다.
내가 생각하는 단가라 비율을 찾기위해 여러 매장을 해맨끝에 찾은 베스트란 업체.
칼라와 단가라 비율을 생각했다.


칼라감이 너무 맘에 든다.
내가 찾던 빨강과 파랑의 조합.
그위에 초록과 빨강의 조합도 맘에 든다.
두께도 30수 정도로 다가올 봄, 여름에 입기 아주좋은 두께로 생각된다.

반팔티 한벌정도 나올 원단 샘플감을 챙기고나서,
각종 작업및 부자재가 많은 동화상가로 향했다.

 



오늘은 동화상가에서 미키나 미니 마우스 자수 작업을 해보기위해 왔다.
미키마우스는 미키 정식 라이센스가 없으면 미키 저작권법 때문에 벌금을 물을수 있으니 정식 라이센스를 받지 않는다면 작업을 하지 않는게 좋다.
우리는 정식 라이센스를 받았다.


오랜만에 다시 찾은 동화상가.
자수 샘플 작업을 맡기기위해 3층으로 향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대림자수.


샘플을 맡기고 나서 바로 되지 않으니,
샘플을 맡겨두고 2~3일 정도 시간이 흐른뒤 다시 찾아왔다.
바로 되는 작업이면 좋으련만,
미키 도안을 만들어야 하고 밀린 샘플이 많다하여 시간이 좀 걸렸다.
미키 도안은 정식 라이센스를 취급하는 업체에서 여러가지 종류의 디즈니 도안을 보내주었다.
종류가 많아서 골라내느라 애를 좀 먹었지만,
맘에드는 종류 여러가지를 얻을 수 있었다.
기회가 되면 미키 도안도 포스팅 할 예정.

 



자수를 맡긴 샘플의 크기와 디자인은 작은 패치 느낌의 귀여운 미니 마우스다.
여성의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미키마우스보단 미니마우스로 샘플을 하고 싶었다.

시간이 흐르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다시 찾은 대림자수.


얼핏봐도 샘플이 원하는 대로 잘 나왔다.
크기도 적당하게 나왔다.
나 역시도 미키 라이스센스가 있는 정품작업은 처음 해본샘이다.
기분이 뭔가 이상했다.
동대문 의류에 뭔가 정식 정품 작업을 해보다니.
첫 샘플도 이렇게 잘 나와서 다행이다.


가까이서 보니 약간은 빈공간도 눈에 띈다.
첫 샘플로 나온거니, 다음 작업시에는 좀더 꼼꼼하게 자수를 해달라고 요청할 생각이다.
단가도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라 아주 만족.
미키보단 미니 마우스로 샘플을 해봤는데 너무 귀엽다.
머리 꽃장식이 포인트.
동화상가는 이렇게 자수 및 나염도 가능하고,
스팽글작업이나 핸들자수도 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작업을 맡길수 있다.
다음 작업시에는 나염 종류도 맡겨볼 생각.

오늘 하루는 기분 좋게 마무리 할수 있을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