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대문 동화상가 각종 부자재와 자체제작, 의류에 관한 모든 작업이 가능한곳.

by 김개르군 2020. 2. 27.

 

 그럭저럭 날씨가 나쁘지 많은 않은, 하지만 코로나는 여전히 나쁘기만한 날.
먹고살기위함은 변함없이 지속된다.
무서움 따위는 이겨내야한다.
스스로 지켜내기위해 방어하고 조심하는 방법뿐이다.

오늘도 여전히 코로나와의 대화로 시작되는것 같아 씁쓸하다.

주제를 바꿔서 오늘 나는 동대문 동화상가를 가기위해 나섰다.
동화상가는 의류에 관한 각종 부자재가 있고, 여러가지 자체제작이나 디자인을 할수 있는 대표 상가이다.

 

 

동화상가를 가기위해 길을 나섰지만 어쩐지 한산하기만한 밀리오레 쇼핑센터 건물 앞.
항상 외국인과 한국인이 뒤섞여 북적이던 이곳은 동대문 패션상권의 대표로 꼽히는 곳이었는데, 지금 코로나 사태로 사람의 왕래가 뚝 끊켜 버리니 씁쓸하기만 하다.

 

 

패션에 관련해 일을 하는 입장에서.
그래도 더 힘내서 준비하고,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주소 : 서울 중구 장충단로13길 34 동화상가
전화 : 02-2265-9611
운영시간 : 09:00~19:00
일요일 휴무

 

 

그렇게 밀리오레 건물을 우측에 끼고 들어오면 약 200m거리에 동화상가가 위치해 있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을 검색해서 오면 바로 옆에 있으니 찾기는 더 쉬울거다.
안쪽으로 좀 더 들어오면 동화상가 건물외부에도 여러 지퍼 종류에 관련된 매장, 마네킹과 옷걸이를 파는 매장이나 기타 의류에 관한 여러가지가 관련된 매장들이 있으니 의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둘러볼곳이 아주 많으니 시간을 내어 구경오는 것도 도움이 된다.

 

 

1층 내부로 들어오면 각종 부자재 및 의류 디자인 종류들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얘기하자면 금속제품(장식류 스냅단추 종류등) 단추 부자재들과 또다른 한편엔 넥타이와 와이셔츠 그리고 타올까지 다양한 매장이 1층 내부에 있다.

 

 
계속해서 돌아 다니다 보면 로드샵처럼

각종 의류 재단물이나 완제품에 여러가지 작업을 해놓은것들이 많다.
매장내에 창작물도 있고, 카피 되거나 변형을 해서 나온 디자인물을 디스플레이 해놓은 젊은 감각의 매장이 몇 군데 위치해 있다.

 

 

1층내에선 내가 가장 주의깊게 보는 매장이다.
카피본에 창작을 더한 디자인물 이여도 창작자체는 어려운 것이기에 가끔 이용 하고 있다.

 

 

디자인 작업물이 많은 매장에 가서 의뢰를 해도 된다.
내가 하고 싶은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완제품의류나 재단물을 가져가서 카피할만한 샘플이나 사진으로 설명을하면 원하는 느낌을 최대한 비슷하게 받아볼수 있다.

 

2층으로 올라오게 되면
1층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형태의 로드샵느낌의 디자인매장들이 있다.
역시나 1층에서 언급한 매장들과 같은 스타일의 매장이다.

2층은 주로 의류 라벨과 의류 자수패치, 끈과 테잎종류, 그리고 의류 시보리단을 파는 매장이있다.

 

 

동화상가 3층과 4층 5층은 대부분
의류 디자인물에 들어가는 핸드페인팅, 기계자수, 스팽글 스모크, 진주와 핫픽스 등등등 기계와 미싱으로 하는 작업들이 주를 이룬다.
역시 이곳들도 샘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준비된 샘플과 도안이 있다면 얼마든지 의뢰를 하면 된다.

 

 

동화상가는 아주 많은 매장이 있기 때문에 사진으로 담긴 많이 어려웠고, 간추려 설명했다.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은 필히 이곳을 와서 둘러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

 

댓글